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리뷰_ 대연동 깔끔한 오피스텔 : 실제 거주자 리뷰 평가
    나의 특별한 일상 기록 2021. 12. 27. 15: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 란 소 리  입니다.


    할루~ 최근에 경성대에서 유명한 오피스텔 중에

    하나인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에 거주하게 됐습니다.

     

    가격부터 세세한 옵션이나 어떻게 지낼 수 있는지

    관리비같은 것은 얼마 정도 나오는지~

    등등 제가 한달 정도 지내면서 얻은

    모든 정보들을 공개하겠습니다.

     

    고고!

     


    벽산 e솔렌스힐
    (경성대 옆 오피스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102동 외관뷰

     

    ♬ 벽산 e솔렌스힐 위치: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83

     

     

     

    ♬ 월세 및 고정관리비:

    월세: 41~45만원(가구마다 차이 있음)

    고정관리비: 약 6만원(가구마다 차이 있을 수 있음)

    공과금(수도세 및 전기세 등):

    가구마다 다르지만, 적은 곳은 10만원도 안 나오고,

    많이 쓰는 곳은 40만원씩 나오는데도 있다고 해요.

    저는 11월달 동안 나온 공과금이 1만원 정도 나왔는데,

    엄청 아껴 써서 저 정도이니까 맘 놓고 쓰기 시작하면

    5~6만원 나올 것 같아요.

     

     

    11월분 관리비 고지서

    일반 기본 관리비가 66,000원 쯤 나오고

    나머지 약 10,000원 더해서

    11월분이 77,335원이 나왔습니다.

     

    경성대 벽산 e 솔렌스힐 건물정보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이라고 검색해서 나온

    건물정보를 보면, 2015년에 사용승인이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중계소장님께서는 사람들의

    입주를 2016년이라고 하셨으니,

    못해도 15~16년도 부터 완공 및 준공돼서

    사람들이 살았다고 보면 되겠군요.

     

    일단, 솔렌스힐 외관이나 내부를 보기 전에,

    지리적 장단점부터 한번 보겠습니다.

     

    역세권에 위치한 경성대 벽산e솔렌스힐. / 대연역과 경성대부경대역에서 가까움.

    1분이면 걸어간다 뭐 이렇게 말하는 곳도 있는데,

    1분은 굉장히 빠른 걸음이구요.

    넉넉 잡아서 3~5분이면 느긋하게 닿는 거리입니다.

    경성대부경대역은 6번 출구에서 가깝고,

    대연역은 2번 출구로 나가면 가까워요.

     

    무엇보다, 경성대 벽산e솔렌스힐은 8차선 대로

    옆에 지어져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주변에는 어떤 게 있는 지 한번 봅시다.

     

     

    대연119 안전센터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바로 앞쪽에 위치한 119 안전센터

     

    CGV / 쿠우쿠우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경성대쪽에 위치한 CGV와 쿠우쿠우

     

    식자재마트, 푸드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아래쪽에 위치한 식자재마트, 푸드엔

     

    다양한 음식점과 술집, 놀거리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아래쪽에 위치한 음식 골목들과 술집들, PC방이나 당구장, 카페 등

    학교를 다니는 입장에서는 교내 기숙사보다

    멀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별로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학생분들이 많이 쓴다고 하나봐요.

    위치가 워낙 접근성이 좋아서, 학교랑 거리

    보고, 괜찮으면 나머진 다 괜찮을 거 같네요.

     

    이제 외관부터 내부를 슥- 봅시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입구

    입구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한 e-솔렌스힐은

    101동과 102동 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101동은 등록돼있기로는 102동과 다르게

    등록돼있다고 했지만, 큰 차이가 없다는 것 같아요.

    구조적인 차이라면 101동은 복도의 양쪽에

    가구들이 위치해 있고, 102동은 대로쪽으로만

    가구가 위치해있다는 겁니다.

    사진에서 볼때, 왼쪽 건물이 102동이고,

    오른쪽 입구를 포함한 건물이 101동입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1층 건물 안쪽에 자리잡은 미니스톱 편의점 

    101동에 20층에는 관리사무소, 1층 2층에는 상가

    또는 부동산중계소들이 자리잡고 있어요.

    편의점이 위치를 참 잘 잡았네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102동 1층에 위치한 서비스들

    B2~B3층까지 지하주차장입니다.

    특이하고 헷갈리게, B1층이 L층(로비층)이고,

    B4층은 관리자들이 주로 가서 갈 일 없습니다.

    102동 1층 바깥에 경비실이 있습니다.

    관리사무소는 101동 20층에 있습니다.

     

    101동의 우편함은 밖에 나와 있지만, 102동은

    공간을 따로 내어서 우편함 공간이 있어요.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헬스장이 있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102동 외부 1층에 있는 헬스장 내부

    거주하는 사람들 대상으로 월 3만원이면,

    이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글을 적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임시로

    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월 3만원할만 한 것 같기도 한--.. 읍읍..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엘레베이터 모습

    101동은 엘레베이터가 총 3대이고,

    102동의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2대입니다.

    저는 102동에 거주중이라, 102동을 보여드릴게요.

    층은 22층까지 있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복도 모습

    102동은 남쪽으로 모든 가구가 바라보는 구조라,

    복도를 보면 한쪽만 문들이 있습니다.

    모든 가구는 같은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복도의 창문 밖

    복도의 창문은 다 열리진 않구요. 언덕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침에 찍으면 저런 느낌입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 모습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

    왼쪽은 일반화각으로, 오른쪽은 광각으로 찍은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괜찮죠? ㅎㅎ 엄청 깔끔하고, 바깥으로 창이

    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침에 커피 곁들이기 좋은 풍경입니다.
    커피는 안 마시지만요.

     

    저는 15~20층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이 굉장히 좋고 넓직합니다.

    좀 이따 보여드릴게요 ㅎㅎ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현관 쪽 느낌

    안쪽에서 현관쪽을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수납공간들이 다 빌트인식이고, 튀어나오지

    않아서, 깔끔하게 보기 좋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란 게 조금 별로긴 한데,

    계속 보고 있으니까 나쁘지 않아요 ㅎㅎ

     


    내부를 자세하게 보여준 곳이

    한 군데도 없어서, 제가 직접,

    일일이 다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ㅎㅎ

     

    신발장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신발장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 제일 먼저 있는 수납장인,

    신발장입니다. 신발말고도 우산이나 청소를 두는

    용도로 쓰고 있어요. 아니면 다른 잡물건들 정리용!

     

    문 안쪽에는 수납함이 부착돼 있어요.

    저는 나가기 전에 새 마스크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

    마스크 박스함을 두긴했지만,

    그렇게 유용하게 쓰고 있진 않아요.

    아 그리고, 소화기가 이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ㅎㅎ

     

     

    옷장 / 차단기함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옷장 및 서랍장, 두꺼비집(차단기함)

    신발장 바로 옆에 위치한 옷장입니다.

    옷장 문 안쪽에 상반신용 거울이 달려있고,

    위 아래 넓은 수납공간에 상단에 전부 봉이 있어요.

    사진에는 위쪽 수납공간이 안 보이지만, 있습니다 ㅠ

     

    널직한 수납공간 아래에 두줄의 서랍이 있구요.

    이 옷장 뒤쪽 벽면에는 두꺼비집(차단기함)이랑

    전선이 막 있는 용도를 모르겠는 함이

    하나 더 있습니다. 

     

     

    냉장고 / 빨래 건조대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냉장고와 빨래 건조대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의 냉장고도 빌트인입니다.

    냉장실은 위쪽이고, 냉동실은 아래쪽이예요.

     

    특이하게 빨래건조대도 슬라이드 빌트인인데,

    이게 오류인 게, 오른쪽 건조대 팔을 들어올리면

    냉장실 문을 못 열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 누가 설계했냐고 ㅠㅠ

    그래서, 건조대 쓸거면 다른 한쪽 쓰거나,

    아니면 건조대를 따로 구비하시는 게 좋아요.

     

     

    반대편 여닫이 수납함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냉장고 맞은편 여닫이 수납함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생각보다 있는편인데,

    이게 또 생각보다 넓진 않아서, 물건을

    많이 보관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깊이가 깊은 것들은 싱크대 아래에만

    둘 수 있어요.

     

     

    부엌 공간과 싱크대 아래쪽 수납함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부엌과 싱크대 아래쪽 수납함

    싱크대와 가스레인지, 세탁기가 함께

    위치해있는 부엌 공간이다.

     

    깊이가 가장 깊은 수납공간, 싱크대 아래쪽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깨끗해서 잘 쓰고 있는 공간이다.

     

     

    싱크대 위쪽 수납함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싱크대 위쪽 수납함과 가스레인지 위쪽

    싱크대 바로 위쪽 수납함입니다. 보통은 가벼운

    그릇이나 컵 같은 것을 넣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가스레인지 위에 후드가 빨아들인걸 내보내는

    공간이 있습니다. 수납을 못 쓰진 않겠지만,

    그렇게 쓰기에는 또 모호한 공간이네요.

     

     

    가스레인지 밸브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가스레인지 밸브

    밸브가 총 두개인데요. 일반적인 수직 밸브랑,

    그 위에 웬 둥근게 하나 더 달려있죠?

    저건 자동점검용밸브라고 해서 '지키미'라고 불리는

    밸브입니다. 오른쪽 사진에서 가스(열림)닫힘

    버튼을 꾹 누름으로써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저는 안전을 위해서도 있고, 항상 둘 다 

    끄거나 켜놓고 사용합니다.

     

     

    가스레인지와 세탁기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가스레인지와 세탁기

    가스레인지는 2구이고, 막 넓직넓하진 않습니다.

    화력은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너무 쎄요.

    조절 가능하구요, 요리에는 전혀 지장없습니다.

     

    세탁기는 한달동안 2번 정도 써봤는데,

    소리가 많이 나는지 확인할 겸

    영상 찍어놨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

    처음에 세제 넣는 소리 빼고는,

    돌아가는 소리는 진짜 조용한 편입니다.

    흔들거리거나 하지도 않고요.

     

     

    인터폰 조명 및 온도조절기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가스레인지 옆쪽에 위치한 인터폰과 조명 및 온도조절기

    인터폰이 위에 있고, 조명 버튼과 온도조절기,

    에어컨 리모컨 이렇게 구성돼 있습니다.

    온도조절기야 공통적인 부분이라 아실테고,

    조명버튼 부분이, 조명이랑 전기 조절하는 버튼인데,

    전체 조명 끄는 버튼도 있어서 편합니다.

    전기 조절 버튼은 거의 쓸 일이 없더라구요.

     

     

    현관 조절 버튼과 벽 콘센트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현관쪽 전체조절 버튼과 벽 콘센트

    현관의 한 벽면에 위치해 있는 전체 조절 버튼은

    전기 및 조명을 일괄소등하는 버튼과

    가스를 차단하는 버튼이 있는데,

    가스는 거의 항상 닫고 다니는데,

    일괄소등 버튼은 일부러 집에 불 켜놓고,

    들어올 때 바로 불 켤 수 있도록 꺼놓고 다닙니다.

    들어와서 누르면 바로 켜져서 편해요 ㅎㅎ

     

     

    보일러실과 에어컨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 구성_ 보일러실과 에어컨

    안쪽에 문이 하나 있는데, 보일러실입니다.

    엄청 깔끔하게 돼 있어요 ㅋㅋㅋㅋ

    뭐 간단한 거 놓거나, 창고 대용으로 쓰고 있긴한데,

    많이 넣을만큼 넓진 않아서 얇고 작은 것들

    위주로 넣고만 있습니다.

     

     

    경관 뷰 경치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에서 바라본 경관

    제가 살아본 곳중에서 경치가 제일 베스트입니다.

    굉장히 광활하게 잘 보여요 확 트인 느낌!

    어렸을 때는 경관 좋다고 왜 돈을 받거나

    그런 데 돈 쓰는가 싶었는데, 계속 보니까

    뻥 뚫린 느낌이 너무 좋네요 ㅎㅎ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에서 바라본 경치

    이런 느낌입니다. 고소공포증 있으면 창문에

    다가가기 어려워하시긴 하던데, 저는 뭐

    좋더라구요 ㅎㅎ 하루 종일 있었으면, 책상 하나

    창문에 가까이 붙여서 햇빛 받으면서 바람 맞으면서

    느긋하게 쉬고 싶네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경치

    밖에 폰 내놓고 찍은거라,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는데, 실제로는 문 닫으면

    소리 하나도 안 들려요.

     

    방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저는 옆집에 사람이 없는가 싶을정도로,

    한번도 소리가 안 들려요...

    방음 걱정 안해도 될 거 같습니다.

     

     

    화장실 내부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_ 화장실

    화장실 내부에 벽타일만 빼고 다 마음에 들어요 ㅋㅋ

    불을 켜고 끈 모습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니다.

     

     

    밤일 때, 내부 불 켠 모습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_ 밤 모습

    밤일 때는 이렇습니다.

    창문에 블라인드도 있습니다.

    밤 뷰도 좋은데, 아래에 찍어놓은 게 있어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내부 인테리어_ 불을 켜고 본 현관

     

     

    밤일 때, 경관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밤일 때 바라본 경치

    밤에 보는 뷰도 너무 좋아요 ㅎㅎ

    아침도 좋지만, 저는 밤이 더 좋네요.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밤일 때 바라본 경관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밤일 때 바라본 경관

     

     

    관리사무소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관리사무소

    101동 20층에 위치한 관리사무소입니다.

    처음 입주하고 나면, 입주 등록 겸,

    TV이용 유무에 따라 월 이용료를 내고

    안 내는 게 있다고 하는데, 그걸 쓰는

    서류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TV를 쓰지 않을 거라 매달

    쓸 비용을 줄일 수 있겠죠.

    가서 안 쓰시면, 매달 그 비용이 나와요!

     

    그리고 전등이랑 세대제품 안내서를 줍니다.

    간단하게 제품 설명을 해줘서 좋네요.

     

    대부분 문제가 생기면 관리사무소나

    자신이 계약한 부동산중계소에게 전달하면 되요.

     

     

    B2층 분리수거장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지하 분리수거장 가는 길

    101동과 102동은 지하2층(B2층)이 연결돼있어요.

    분리수거장과 주차장이 연결돼있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타워 주차장

    분리수거장 가는 길에 타워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있습니다.

     

     

    경성대 벽산 e솔렌스힐 분리수거장

    마지막으로 분리수거장 이렇게 돼 있구요~

     

    현재까지 두달 지내봤는데,

    진짜 깔끔하고 월세가 근방보다 비싼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에 또 봐욥!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답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파 란 소 리  였습니다.

     

    반응형
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