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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design을 모으면 무엇이 좋은가: 산업 디자이너의 눈을 높이는 방법과 내가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의 요소디자인 (Design)/Good design (굳 디자인) 2021. 8. 18. 13:23반응형
안녕하세요. 파 란 소 리 입니다.
굳 디자인은 항상 올리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뜸해지고 있는 게 사실이다.
취업 준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시간을
들이고 있어서이다.
지금까지 약 120개 가량 내 나름대로 괜찮은
디자인들을 선별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올리면 좋은 점은,
눈이 높아진다. 많이 보던 것들이 늘어나게 되고,
좋은 것들이 눈에 쌓이고 기억에 쌓이게 되면,
그것을 만든 디자이너 혹은 기업들이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더 쌓이게 되면,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이
무엇인지 좀 더 알게된다.
어렴풋이, 이런 디자인 저런 디자인이라기보다,
난 '이런 디자인들을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모음으로 나는
'깔끔한 선'
'깔끔한 면'
을 중요시한다.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 충분히 가능한 조형'
을 따지는 것이다.
제품은 필요성을 가져야한다.
사람들에게 필요한가를 납득시켜야하는 것.
생활 중에 겪은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것.
'사람들에게 필요가 설명되고, 납득이 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디자인은 새로운 관점을 부여할 수 있어야한다.
예술은 아니다. 디자인은 '상업성'을 우선돼야한다.
디자인은 사업의 많은 것들 중, 일부이다.
'팔릴 수 있는 시장성'을 내재해야한다.
'사람들의 새로움으로의 욕구를 끌어낼 수 있는 것'
심미성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좋은 것은 계속 봐도 새롭고, 대단하다.
감사합니다. 파 란 소 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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