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다 장어구이 양념 집에서 구워먹기_기장회센타 기장시장
    여행과 맛집 2023. 1. 11. 00: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 란 소 리  입니다.


    겁나 오랜만이다 그쵸.

    취업 준비하고~ 일한다고 바쁘게 지내서

    진짜 오랜만에 다시 왔어요 ㅎㅎ

    오랜만이자나... ㅠㅠ

     

    이번에 아는 분 통해서 홍보해주는 걸로

    바다장어구이를 2kg나 받았습니다.

     

    숙제하는 느낌으로 준비하긴 했지만,

    먹어본 내용은 10000% 진심만 썼어용 ㅎㅎ

     

    장어구이, 밖에서나 먹어봤지 안에서 먹으면

    엄청 번거롭진 않을까 걱정을 좀 많이 했는데,

    결론적으로 엄청 괜찮았습니다!

    뭣보다 손질이나 먹기 좋게 등분이

    다 돼 있어서요, 그냥 구울 프라이팬이랑

    식용유만 있으면 돼요 ㅎㅎ

     

    자자~ 각설하고. 바로 드갑시당.


    <기장회센타_바다장어구이>

    기장회센타_바다장어구이

    바다장어 구이말고도 붕장어회도 있던데

    저는 구이를 더 좋아해서,

    구이로 받았어용!

    아나고회라고도 하던데.. 유명하던가봐용..

     

    양념은 간장이냐 고추장이냐 선택 가능.

    구이 안에서도 고추장 양념이냐

    혹은 간장 양념이냐로 나뉘는데,

    저는 고추장 양념 했습니당!

    구이는 고추장이 국룰이죠 ㅋㅋ

    아유~ 참.. 이런걸 말로 해야하나..

     

    오자마자 오픈!

    배송이 온 장어를 열어재끼면,

    안에 아이스 2팩과 와사비, 양념이 있어요.

     

    음.. 이렇게 봐도 얼마나 많은지 안보인다 그쵸?

    괜히 손한번 대보고 찍어봤는데,

    얼마나 많은지 저도 감이 안와서요.

    일단 먹기 좋게 소분을 좀 해봤습니다.

     

    그리고, 진짜 좋은게, 손질도 다 돼 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도 돼 있어서

    그냥 굽기만 하면 되더라고용..

     

    3봉지.. 샤머는 어쩌다보니 동참.. ㄷㄷㄷㅈ

    양념통도 따로 사서 넣어놓구요 ㅋㅋㅋㅋ

     

    저렇게 나왔는데

    제가 쉽게 말씀드릴게용

    저 한 봉지에 남성 성인이 2끼 먹을 수 있고

    1끼마다 장어를 메인 반찬으로 두고

    먹어도 좋은 양이예요.

    토막으로 보면 36토막정도 나오더라구용

    ㅎㅎ 어쩌다보니 딱 맞아떨어져서 기억함.

     

     

    아무리 대식가여도 뭐 식구가 많으면 모를까

    2키로를 어떻게 한번에 다 먹어요...

    소분해서 먹었는데도 배터질 뻔했어요..

     


    <요리조리>

    요리를 제가 못하긴 하는데

    찾아보니까, 장어는 양념을 바르고

    굽는 게 아니라, 다 익히고 굽고 나서

    양념을 뒤에 바르고 데우는 느낌으로!

     

    그렇다고 하더라구용. ㅎㅎ

    양념을 바르고 하면 태울 수 있다니까

    주의해요!

     

    뭐 별거 없더라구용!

     

     

    1. 식용유 휘리릭

    충분하게!

     

    2. 껍질 부분부터 먼저 굽기

    껍질부분부터!

     

    3. 생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까지 굽기

    식용유 둘르고! 앞 뒤로 충분히 익히기!

    앞뒤로 잘 익히는데! 중요한 건

    껍질이 있는 부분부터 익혀야한다고 해요.

    살이 잘 안떨어지게 하려는 건가 싶어요.

    다 구워서 먹어도 되는 정도가 되면!

    "그 때" 양념을 챡챡챡 바릅니다.

     

     

    4. 양념 챡챡챡 바르기

    챡챡챡

     

    5. 안 타게 챡챡 뒤집기

    다 굽고 나서, 데우는 느낌으로!

    불을 약하게 하고,

    정말 '데우는 느낌'으로 양념을

    바른 뒤에 앞뒤로 구워요.

     

    양념을 너무 많이 하면 좋긴한데,

    너무 많으면 프라이팬이 좀

    타서 다음 구이하기가 좀 번거로워용..

     

    저는 작은 프라이팬에 했지만..

    여러분은 큰 데다가 한 끼 먹을 양을 다하셔요..

     

    한 봉지를 다 구운 결과

    한봉지 다 구웠는데,

    양으로 치자면 6~700g 쯤 되겠죵?

     

    굽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구요.

    한 20분 정도 썼습니당.

     


    <그래서 맛있었냐고>

    굳굳굳굳 bbbbb !

    맛? 결과적으로 맛있었습니다!

    근데 양을 한꺼번에 너무 많이해서 걱정했는데,

    2끼 다 먹을 양을 다 비워냈을 정도니까

    맛은 할말 다 했죠?

     

    너무 한꺼번에 많이 하지마요..

    양 많아서 진짜 한 6~7끼는 해먹어야겠어요..

     

    R . I . P

    주인장은.. 이걸로 다음 날 아침을

    안 먹어도 될 정도였다고 한다..

    한계까지 가버려..

     

     

    그리구 이 글을 시작으로 다시

    천천히 블로그 시작하려구 합니당 ㅎㅎ

    제가 원래는 부산에 많이 있다가,

    이번에 취직을 서울로 하게 되면서

    상경을 한 상태인데용 ㅎㅎ

     

    덕분에 컨텐츠가 끊이질 않네요..

    진짜 언제 다 쓰냐구...

     

    또 한번 달려봐용!

     


    감사합니다.   파 란 소 리  였습니다.

     

    반응형
P.S